VRT-ITALIA

당근마켓 pc버전 | 동네인증 | 거래방법

Published in Uncategorized.


당근마켓 다운로드 | pc버전 | 동네인증 | 거래방법


새 물건만 고집하시는 분이 아니시라면 간혹 중고거래해 보신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물건을 샀는데 내가 쓰지 않거나, 몇 번 써 봤는데 내 취향이 아니거나 했을 때 버리기는 애매하고, 그렇다고 쓰기에는 더 안 맞는 그런 물건들이 있죠.


예전에는 커뮤니티를 통해 거래를 주고받았는데 이제는 따로 PC 접속을 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동네 중고거래 애플리케이션이 나왔습니다. 그건 바로 동네인증 통해 동네에서만 거래해 볼 수 있는 당근마켓입니다. 오늘은 당근마켓 pc버전 이용해 보는 법과 당근마켓 거래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근마켓

예전에는 같은 아파트 단지, 혹은 같은 동네에 살면 가족처럼 서로의 속사정을 다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세월이 지나며 개인의 프라이버시가 중요해지며 이웃 간의 정을 찾아보기 어려워졌죠. 이제는 두꺼운 문 하나를 두고 서로 대화를 해 보기도 어려워졌을 정도인데요. 내 주변에 사는 이웃의 얼굴도 모르는 지금, 당근마켓을 통해 동네 주민들이 얼굴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동네 정보부터 시작해서 이웃과 함께 거래를 즐기며 가깝고 따뜻한 내 근처를 만들 수 있게 되었는데요.

당근마켓

당근마켓 pc버전



당근마켓 pc버전 역시 최근에 깔아보는 게 가능하게 되어 이를 이용하시는 분이 많이 늘었습니다. 조금 더 큰 모니터를 통해 물건의 하자 등을 확인할 수 있을뿐더러, 내가 원래 쓰는 계정과 연동해 당근마켓 pc버전 깔면 조금 더 많은 곳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쓸 수 있어서인데요. QR코드를 통해 인증이 가능하여서 당근마켓 pc버전 깔고서 인증을 통해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혹은 제가 남겨 놓은 URL을 통해 홈페이지에 가면 다운을 받아보실 수 있어요.

https://download.beer

당근마켓

당근마켓 동네인증



동네인증 법은 이러합니다. 우선 QR 코드 인증을 이용해 당근 채팅 전에 GPS를 통해 내가 있는 곳의 거리가 어디인지 잡고, 이거를 토대로 이용을 해 볼 수 있게 되거든요. 왜 동네인증 고집하냐고 하면 한 매체를 통해 당근마켓 개발자는 같은 동네에서 거래하는 거에 대한 당근마켓의 철칙을 지키기 위한 거라고 했습니다. 말처럼 당근마켓 GPS를 통하면 동네인증 통해 이용할 수 있는데요. 가장 가까운 두세 개의 동까지는 연동이 되기 때문에 동네에 올라온 물건이 없더라도 다양한 물건은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

당근마켓 거래방법


이 모든 게 끝나게 되면 모니터에서도, 그리고 휴대전화 화면 안에서도 거래방법 이용해 보실 수 있게 되는데요. 내 동네에서 팔고자 하는 물건이 나오면서 거래방법 절차에 따라 사고자 하는 것은 채팅을 신청해 보면 됩니다. 혹은 내가 팔고자 하는 물건이 있다면 거래방법 이용으로 판매를 준비해 이용자와 채팅을 통해 약속을 잡고, 직거래로 물건을 사고팔면 되는데요. 택배가 아닌 직거래로 물건을 판매하는 게 당근마켓의 핵심입니다.

당근마켓

이렇게 물건을 올리면 채팅이 오고, 이 채팅을 통해 거래 약속을 잡으면 됩니다. 위에 뜨는 닉네임 옆 온도는 당근마켓을 이용 시 내가 구입자, 혹은 판매자를 만났을 때 보인 행동으로 측정이 되는 매너 온도이며 매너 온도가 높을수록 좋은 유저라고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생각보다 집에 쓰지 않고 처박아 두는 물건들이 꽤 되는 걸 확인해 볼 수 있을 겁니다. 그런 물건의 용도를 위해서 팔 수 있는 것은 팔고, 내가 누리고자 하는 것은 누리면서 안 쓰던 물건을 통해 당근마켓 용돈벌이를 해 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