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T-ITALIA

대법원경매 입찰방법 | 자동차 | 정보

Published in Uncategorized.


대법원경매 입찰방법 | 자동차 | 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법원경매 입찰방법을 주제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흔히 부동산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접해보셨을만한 내용인데요. 일상에서 쉽게 경험해볼 수 있는 부분은 아니다보니 처음 경매에 참여하시는 분들은 관련된 용어도 생소하고 지식도 부족해서 여러 모로 어려움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새는 정보의 바다인 인터넷이 있기 때문에 검색 몇 번이면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법원경매

대법원경매 입찰방법


우선 경매라고 하면 기본적으로 책정되는 값이 있고 점점 단위가 올라간다는 것은 자명한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누구나 낮은 가격에 입찰받는 것을 목표로 시도할 것인데 그러기 위해서는 부동산 거래시 자신이 갖고자 하는 매물이나 물건에 대해 시세부터 각종 정보를 파악해두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다행히도 공식 사이트에서 대법원경매 입찰방법부터 서류작성, 입찰표, 진행 절차 등을 상세하게 안내해주고 있기에 편리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주소로 들어가보셔도 되고 검색 브라우저를 통해 서칭 후 홈페이지로 접속하셔도 됩니다.

https://www.courtauction.go.kr/

대법원경매

기본적으로 경매에 참여한다면 거치게 되는 절차가 있는데 간략하게 설명해드리자면 첫째로 채권자가 신청을 하게 되면서 과정이 진행됩니다. 법원이 거래장을 열어도 된다고 판단했을 때 개시결정을 하게 되고 매각할 물건에 대해 감정평가사가 사전에 가치를 조사하고 판정합니다. 이후 대금으로 채권자에게 배당하게 됩니다. 입찰일이 되면 대상 부동산을 매각하게 되는데 오전 11시 20분부터 입찰서류와 보증금을 제출한 후 참여할 수 있습니다.


법원에서는 입찰금액을 비교하여 최고가로 낸 사람에게 낙찰하게 됩니다. 낙찰일로부터 7일동안 하자나 절차 상의 문제가 없다면 매각허가가 떨어지며 잔금을 치르고 소유권이전까지 마치게 됩니다. 대법원경매 입찰방법에 대해서는 사이트 메뉴 중 <경매지식 – 경매절차>를 보면 상세히 나와있으며 <입찰안내>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대법원경매

대법원경매 자동차


법원경매정보 사이트에서는 부동산 혹은 동산에 대한 입찰만을 다루지 않습니다. 물건에 대한 경매도 이루어지기에 관련하여 상세한 검색도 해볼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바에서 <경매물건>을 클릭하면 하위 카테고리가 뜨는데 그 중에서 <자동차/중기검색>을 누르면 됩니다.

대법원경매

서칭할 수 있는 페이지로 전환되면서 자동차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여러 항목들이 필터로 제공된 화면이 생성됩니다. 알고 있는 조건들을 추가해가면서 원하는 결과를 알아볼 수 있는데 다만 홈페이지 내에서 검색되는 물건들은 매각기일이 현재 날짜 이후입니다. 결과로 나온 물건에 대해 연관된 서류도 볼 수 있는데 매각물건명세서는 입찰기간이 얼리기 1주전부터, 현황조사서 및 감정평가서는 2주전부터 조회할 수 있습니다.

대법원경매

대법원경매 정보


자신이 거주할 목적으로 낙찰받고 싶은 것인지, 혹은 자산 증식을 위한 부동산 거래를 하려고 하는 것인지에 따라서 포인트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진행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숙지하고 있어야 하는 정보인 등기부 등본, 토지대장 등은 서류를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의 특성 상 수시로 업데이트 되어 게시되는 물건이나 동산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자주 접속하셔서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경매라는 건 결국 정확한 정보와 타이밍 싸움이기에 추가적으로 취합하고 싶은 사항이 생긴다면 회원으로 가입하여 보다 구체적으로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