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T-ITALIA

지하철노선도 바로가기 | 1호선 | 2호선 | 3호선 | 분당선

Published in Uncategorized.


지하철노선도 바로가기


이번 주제는 대중교통에 관련된 것으로, 지하철노선도 바로가기를 설정하여 이용하는 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특히 지방이나 광역시가 아닌 서울, 수도권 거주자 분들은 복잡하고 다양한 호선들 때문에 환승정보나 각각의 경로마다 특징을 숙지하고 있어야 이동에 유리할 것입니다.

지하철 노선도 바로가기

지하철노선도 바로가기


수도권은 1~9호선에 인천, 공항, 신분당, 에버라인, 의정부 등 14개의 노선이 서로 크로스되어 있기 때문에 지하철노선도 바로가기를 통해 큰 화면에서 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PC 검색으로 지도를 지원하는 사이트에서 노선도를 찾아볼 수 있는데 네이버지도나 카카오맵같은 경우는 모바일 어플로도 출시가 되어있습니다.


필요하다면 다운받아서 이동 중에 확인할 수도 있으며 목적지까지 최적 경로, 최단거리를 알고 싶을 때에도 스마트폰 어플이 유용할 것입니다.

지하철 노선도 바로가기

 

수도권을 제외하고는 부산, 대구, 광주, 대전에도 지하철이 있으니 해당 도시에 거주하는 분들도 교통 정보를 안내해주는 어플을 이용하신다면 수월하게 경로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노선도 바로가기 아이콘을 PC 바탕화면에 생성할 수도 있으며 스마트폰에 앱으로 설치할 수도 있는데 각각의 방법은 장단점이 존재하니 자신에게 적합한 것을 고르면 되겠습니다.

지하철 노선도 바로가기

네이버 지도를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저는 크롬 브라우저를 주로 사용하는 편인데요. 브라우저 실행 후 ‘네이버 지도’라고 검색하여 메인 창을 띄웁니다.

https://map.naver.com/v5/subway/1000/-/-/-?c=14182110.8637676,4346940.5030391,15,0,0,0,dh

위에 첨부한 해당 링크를 매번 주소창에 입력하거나 웹에서 즐겨찾기로 등록해두고 지하철 노선을 확인할 때마다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노트북이나 컴퓨터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만들어놓으면 보다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지하철 노선도 바로가기

지하철 탭에 들어가면 서울 노선도가 먼저 나오는데 화면 창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더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드롭다운형태로 메뉴가 나오며 ‘도구 더보기’에서 ‘바로가기 만들기’를 마우스로 누르면 컴퓨터 메인 화면에 아이콘이 형성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하철 노선도 바로가기

1호선 노선도 바로가기


1호선은 인천, 수원 등 수도권 주변 도시를 거치며 서울역, 동대문 등 주요 스팟을 지나 동두천, 소요산까지 지나가는 지하철입니다. 환승역이 가장 많은 노선이 1호선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지하철 노선도 바로가기

2호선 노선도 바로가기


2호선은 순환선으로 잠실, 건대입구, 왕십리, 을지로, 홍대입구, 영등포, 신도림, 서울대입구, 강남을 관통하는 노선입니다. 서울에서 유명한 핫플에 갈 때 많이 이용하는 노선이 2호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호선도 다음으로 다양하고 여러 직종과 지역의 승객들이 밀집되는 호선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지하철 노선도 바로가기

3호선 노선도 바로가기


3호선은 대화역부터 시작합니다. 대곡에서 첫 환승지점이 나오고 연신내와 불광역에서도 환승할 수 있는데 여기가 헷갈리는 지점입니다. 경복궁을 지나 종로 3가, 을지로3가, 충무로, 약수, 옥수에서 환승할 수 있고 압구정, 신사를 거쳐 고속터미널에서는 2가지 노선으로 갈아탈 수 있습니다. 이어서 3호선은 교대, 양재, 도곡, 수서, 가락시장, 오금까지 다른 호선과 연결되면서 종점에 오게 됩니다.

지하철 노선도 바로가기
지하철 노선도 바로가기

분당선 노선도 바로가기


다음으로는 분당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원래 분당선인 수인분당과 새롭게 편성된 신분당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분당선을 보면 수원, 인천에서도 분당, 강남, 서울숲에도 다다를 수 있는 구조이고 신분당 노선은 강남, 양재, 판교, 수지구청, 광교로 이어지는 매우 짧은 노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